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의왕시 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교육기획활동 "비빔밥 다모임"개최
  • 등록일

    2025.04.19

  • 조회수

    20

  • 시설종류

    아동,청소년

  • 카테고리

    복지뉴스

의왕시청소년재단이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교류 기획 활동 ‘비빔밥 다모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 시설의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의 기획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설치된 법적 자치 기구다.

지난 12일과 13일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교류 활동(비빔밥 다모임)에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단양군청소년수련관, 상록청소년수련관 총 7개의 기관에서 약 100명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활동 협약 체결, 우수 활동 사례 발표, 레크리에이션,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레이저 서바이벌 활동은 위원들 간의 자연스러운 협동을 유도해 참가 위원들의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연합교류기획활동에 참여한 한 위원은 “이번 활동으로 타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우정을 쌓게 되어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기관의 우수 활동 사례가 공유되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7개 기관의 연합교류 활동을 총괄 기획한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은 “의왕을 비롯해 충주, 단양, 안산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한자리에 모여 진정성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과 연결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경인매일 

 

비빔밥다모임.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