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9
21
아동,청소년
복지뉴스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2026학년도 대학 입시 특강을 열었다.
14일 의왕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학교 밖 청소년 출신인 진로진학 컨설팅 업체 마이유니의 강예은 대표가 맡아 진행했다. 강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대학 입시 정보와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특히 2026년도의 변화된 대입 전형과 전형별 특징, 학교 밖 청소년 맞춤 전형과 내신 환산 개념 등 입시를 준비할 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는 입시 전형을 찾기 어려웠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입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최인화 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입시 정보 사각지대를 줄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특강에서 얻은 정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하며,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는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347-1345) 또는 홈페이지(https://www.uyf.or.kr/qdream/46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프레시안